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건강

삼성 에어드레서 효과와 사용법 그리고 LG 스타일러 차이

by 홈매직 2023. 2. 26.

에어드레서-사진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외부에서 묻어오는 먼지가 집안에 들어오면서 집 안 곳곳에 번지면서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우리 가족들에게 흡입할 수 있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에어드레서로 인해 이 모든 걱정과 유해 성분들을 말끔히 해소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해야 하는 이유

요새 미세먼지와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공기 청정기, 전기레인지, 건조기 같은 클린 가전이 상당히 많이 판매되었고 건강과 관련된 가전들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건조기 같은 경우는 매일 쏟아져 나오는 수건, 티셔츠, 속옷, 양말 같은 빨래들을 건조하기 위해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자들 모두 대만족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면 매일 입고 벗는데 매일 빨 수 없는 정장이나 외투, 패딩, 교복 이런 것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고 비싸면서 우리가 정말 아끼는 옷을 오랫동안 입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이 건강과 위생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상당이 늘어나면서 대표적인 클린 가전인 의류관리기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불과 2011년까지만 해도 의류관리기 하면 L사의 스타일러만 있었는데 그 이후 2018년에 S사에서 에어드레서를 출시하면서 2015년 3만 대에 불과했더 의류관리 시장이 2020년 기준 45만 대까지 5년 만에 15배까지 치솟는 급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COVID-19 사태는 우리의 생활을 크게 바꿨습니다. '외출 후 손 씻기'가 지금은 가족 모두의 생명과 건강을 좌우하는 필수 습관이 되었는데 외출 후 손 씻기는 매일 할 수 있어도 매일 세탁하기는 힘든 것이 현대인의 난관이기에 우리가 의류기기가 필요한 진짜 이유입니다. 미세먼지 많은 날, 외출 후에 아이들이 입은 옷 그대로 침대에 누우면 어떻게 될까요? 외부 오염 물질이 침대에 그대로 묻게 되고 우리들은 수면시간 내내 그 먼지들을 내 의지와 다르게 마시게 됩니다. 이런 오염물질들이 문제가 되는데 의류기기가 있다면 세탁 없이 옷에 깃든 각종 냄새나 먼지를 간편히 제거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 살균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제 겨울철 되면 날씨가 추워지면서 코트, 패딩등 두꺼운 외투를 많이 입는데 점심에 냄새 많이 나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등 각종 찌개를 먹고 나면 냄새가 옷에 다 스며들게 되고 담배 피우는 분들은 옷에 배는 냄새, 전 날 회식 한 고기냄새 이런 이유로 세탁을 해야 하지만 할 수가 없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의류관리기 종류 및 원리

의류관리기는 현재 시장에서 크게 두 가지 상품으로 S사와 L사가 있는데 이 두 가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본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공통적으로 두 상품 모두 옷에 있는 먼지와 냄새입자를 옷과 분리시켜 주는 과정을 맨 처음 합니다. 그 과정을 L사는 '무빙행어' 즉 흔들어서 터는 방식을 진행합니다. 그와 달리 S사는 흔들어서 터는 게 아니고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사용합니다. 즉 강력한 바람을 쏘아 미세먼지 및 불순물을 없애주는 방식입니다. 반도체 공장에서 미세한 먼지를 바람으로 제거해 주는 클린룸을 통과하게 되는데 S사 방식이 바로 이런 방식과 비슷한 원리로 작동합니다. 게다가 겉감뿐만 안감까지 바람을 쏘아주기 때문에 특히 셔츠나 블라우스처럼 내 피부에 직접 닿는 안감까지도 확실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의류관리기는 실내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진동으로 인한 소음이 많이 발생하지만 S사의 의류기기는 바람으로 해주기 때문에 소음 측정 결과 도서관 소음 수준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에는 가구회사와 의류기기가 빌트인 형식으로 제휴를 해서 출시를 하여 집안의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보여주었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내구성입니다. 가구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조그마한 진동이기는 하나 계속 움직이고 한다면 그 가구의 내구성은 다들 짐작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는 이제 먼지를 털었으니 공중에 떠다니는 먼지를 제거해야 하는데 L사의 제거 방식은 스팀을 사용하고 S사의 방식은 미세먼지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오염물질들을 흡입하여 제거합니다. S사의 의류기기는 UV필터도 들어가 있어 냄새 또한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는데 음식냄새와 땀냄새등 각종 냄새들을 제거해서 먼지와 냄새를 잡아주는 에어 청정정기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개인평

의류기기를 대표하는 두 곳의 제품을 고르는 것은 각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집 안 상황과 디자인, 실효성등 여러 가지 이유를 가지고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본다면 에어드레서에 한 표를 더 주고 싶습니다. 이유는 진동과 소음, 미세먼지 필터가 들어 있어 공동주택에 사는 저로서는 제 상황에 딱 맞다고 봅니다. 물이 빠지기 때문에 매일 빨 수 없는 청바지와 음식냄새가 많이 묻어올 수밖에 없는 상황과, 땀을 많이 흘리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는 의류관리기는 꼭 우리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지 이런 이유로 몇백만 원이나 하는 기기를 사기에는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나, 그만큼 효과를 보기도 하고, 실제로 구매한 분들은 대부분 만족하고 있는 현실이기에 어느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시더라도 의류관리기는 우리 생활에 필수가 되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웰스를 통해서 렌트로 이용하신다면 아로마시트나 주기적으로 매니저가 방문하여 청소 및 관리를 해주고 있어서 편안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는 것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